신상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스텝바이응 조회 4회 작성일 2020-10-29 08:07:51 댓글 0

본문

어깨질환 건강강좌 - 신상진 교수

이대서울병원 신상진 정형외과 교수
jaesik choi : 신교수님게 수술받은 사람 입니다. 진짜 실력 인성 대한민국 최고 어깨명의라 생각 합니다
GY Kwon : 26:41 오십견을 부르는 습관 : 원론적인 이야기
27:11 오십견을 예방하는 방법 : 충분한 스트레칭을 간과하지 마라
28:33 어깨통증(오십견)은 저절로 좋아진다?
54:07 힘줄 파열을 그냥 두고 싶은데요?
54:36 석회성 건염
김민회 : 귀한 강의 감사 감사합니다~

[선택 4·15] 靑출신 윤영찬 vs 터줏대감 신상진…중원 쟁탈전 / 연합뉴스TV (YonhapnewsTV)

[선택 4·15] 靑출신 윤영찬 vs 터줏대감 신상진…중원 쟁탈전

[앵커]

4.15 총선 격전지, 오늘은 경기 성남 중원 살펴보겠습니다.

문재인 정부에서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윤영찬 후보와 이 지역에서 5선에 도전하는 '터줏대감' 신상진 후보가 맞붙는데요.

박현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.

[기자]

경기도 성남 중원구는 성남시의 다른 곳들에 비해 개발에서 소외된, 비교적 낙후된 지역으로 평가됩니다.

제가 나와 있는 단대오거리는 지역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 중 한 곳인데, 보시다시피 초역세권 내 점포가 이렇게 문을 닫은 상황입니다.

또 불과 10여미터 떨어진 곳에서도, 이렇게 비어있는 점포가 눈에 띄는데요.

과연 이 지역 주민들에게 당장 필요한 건 무엇일지,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겠습니다.

[이재복 / 중원구 상대원동] "(요즘 장사 어떠세요?)묻지 마시라니까요. 지금 난리 났잖아요. 지금 다 굶어 죽게 생겼어요. 어떻게 해야 좋아요"

[서영길 / 중원구 단대동] "요즘 경제도 어렵고, 하다못해 막걸리 한 잔 먹어도 부담 가고 그래요. 사는게 사는게 아닙니다"

주민들은 침체된 지역경제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은 물론이고, 교통과 개발 해결이 시급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.

[김자영 / 중원구 금광동] "서울권이나 외곽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, 버스나 지하철이, 교통이 조금 더 편해졌으면 하는 바람…"

[김승만 / 중원구 상대원시장 자영업자] "지역주민들이 정착하는 재개발이 돼야 하는데 외지인들이 사놓고 결국에는 들어오면 다 떠나버리고…"

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윤영찬 후보와 통합당 신상진 후보는 현안 해결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겠다며 표심을 공략합니다.

윤 후보는 젊은층과 자영업자들과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하며, 정부 정부·여당의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'힘 있는 후보'라는 점을 강조합니다.

[윤영찬 / 민주당 후보] "안녕하세요 민주당 윤영찬 후보입니다.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했고요. 우리 청년들이 지역 한 번 바꿔주세요. 하나, 둘, 셋 파이팅"

[윤영찬 / 민주당 후보] "이번에 소상공인경영지원비가 성남시에서 예산이 통과됐어요. 4월달에 주민센터에 신고 하시고, 그러면 5월에 100만원 받고요."

병원을 운영하며 지역민과 접촉면을 넓혀왔던 4선의 신상진 후보는 '맞춤형 스킨십'과 '정부 실정론'을 앞세워 표밭을 다집니다.

[신상진 / 통합당 후보] "(건강해야지 정치하지)아이고. 안녕하셨어요. 건강하세요. 어디 가세요? (집에가) 고맙습니다. (수고하세요) 마음이 참 감사합니다"

[신상진 / 통합당 후보] "코로나 전에도 어려웠잖아요. (어렵죠) 코로나로 더 어려운 것이지, (더 어렵죠) 재난지원금 100만원 준다. 이런 것 소상공인들… 근본 대책은 아니죠. 경기가 살아야지"

주민들은 '바뀌어야 한다'는 것에 공감하지만, 어느 쪽이 바뀌어야 하는지를 놓고선 의견이 갈립니다.

[박주헌 / 중원구 중앙동] "좀 뭐가 바뀌어야죠. 제가 중원구에 40년 살았어요. 한 번 속고, 두 번 속고, 이번엔 잘하겠지, 이번엔 잘하겠지. 4번을 찍었는데 진짜 살기 힘들어요"

[황정순 / 중원구 은행2동] "꼭 돼야 해요. 한 번 바꿔봐야죠. 그렇잖아요. 못 살겠죠. 돈 주느니, 뭐 하느니 이것 다 웃기는 얘기예요. 안 그래요? 통합당 꼭 열심히 하세요"

성남 중원은 전통적으로는 노동계 등 진보세가 강한 곳으로 분류되지만, 보수 진영의 4선 후보가 쌓아온 아성이 만만치는 않았습니다.

열흘 뒤 총선에서 어느 쪽이 웃게 될지,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.

연합뉴스TV 박현우입니다. (hwp@yna.co.kr)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▣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\r
https://goo.gl/VuCJMi\r
▣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/ Yonhap News TV\r
http://www.yonhapnewstv.co.kr/
새해는행복 : 신상진 임기 내내 뭘햇는지 보이지도 않다가 선거철 때마다 저러네 ㅡㅡ
Swag choi : 단대동은 중원구가 아니라 수정구입니다.

[뉴스1번지] 신상진 위원장에게 듣는 '한국당 공천혁신' 방향은? / 연합뉴스TV (YonhapnewsTV)

[뉴스1번지] 신상진 위원장에게 듣는 '한국당 공천혁신' 방향은?
[출연 :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]

11개월 앞으로 성큼 다가온 총선을 앞두고 각 당에서는 후보자 공천 규칙을 마련을 위해 분주한데요.
제 1야당인 한국당의 공천룰 논의 향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.

한국당의 공천개혁 지휘를 맡은 '신정치혁신특위' 의 위원장이죠.

4선의 신상진 위원장 만나 직접 들어보겠습니다.

[질문 1] 총선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제 1야당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셨습니다. 우선 '신정치혁신특별위원회'가 어떤 역할을 하는 곳인지부터 설명해주신다면요?

[질문 2] 황교안 대표가 강조하던 주요 공약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이 공천이기도 했습니다. 그런데 사실 황 대표가 당에 입당할 때 "당 대회 출마는 안했으면 좋겠다"고 밝히기도 한 신 의원께, 위원장을 맡겨서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어요?

[질문 3] 돌이켜보면요. 공천만큼 시끄럽고 잡음 많은 일 또 없습니다. 과거 여당 시절 새누리당은 공천권을 두고 이른바 '옥쇄파동'까지 있었는데요. 공천에서 이런 일이 반복됐던 이유는 어떻게 진단하고 계십니까?

[질문 4] 이런 과거에서 벗어나 새롭게 생각하고 논의중인 공천 시스템 개혁은 어떤 방향으로 잡고 계십니까?

[질문 4-1] 아직까지 구체적인 밑그림을 밝히기는 어려우시겠지만요. 개인적으로 현역 컷오프 기준과 물갈이 폭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?

[질문 5] 다선 중진이신 만큼 당내 이야기도 짚어보죠. 최근 황교안 대표가 장외투쟁을 마쳤습니다. 신 의원께서는 황 대표의 장외투쟁 득실을 따진다면 어떻게 평가하고 계십니까?

[질문 5-1] 장외투쟁은 끝났지만 국회 복귀는 아직입니다. 패스트트랙의 취소와 사과 없이는 국회 복귀도 없다는 것이 지도부의 주장인데요. 사실상 여당에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도 분명해보이거든요? 국회 복귀는 언제 어떻게 이뤄져야 한다고 보십니까?

[질문 6] 일주일 정도 이후면 황 대표의 취임 100일이기도 합니다. 황 대표 체제가 들어선 이후 당내에 확실히 계파간 갈등이나 이런 부분은 많이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요. 실제 당내 분위기는 어떻습니까?

[질문 7] 여기에 황 대표 취임 이후 당 지지율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내년 총선을 앞두고 중도확장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오는데요. 다선 중진으로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세요?

[질문 8] 최근 현안도 하나 더 여쭤보겠습니다. 강효상 의원의 한미 정상 통화 누설 파장이 만만치 않습니다. 여야4당은 물론이고 외교가의 보수진영 원로들 역시 비판하고 있는데요. 개인적으로 어떻게 보십니까?

[질문 9] 지역구 이야기도 짚어보죠. 신 의원이 4선을 한 성남 중원, 원래는 민주당에서 유리한 고지였습니다. 그런데 이곳을 탈환한게 바로 신 의원인데요. 처음에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을 것 같아요?

[질문 10] 그런데 이 성남 중원 고지에 경쟁자가 나타났습니다. 윤영찬 전 청와대 소통수석이 다음총선에서 성남 중원에 출마를 밝혔는데요. 물론 앞으로 공천 등 여러 과정이 남았습니다만 이 새로운 잠재적 경쟁자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고 계십니까?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▣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\r
https://goo.gl/VuCJMi\r
▣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/ Yonhap News TV\r
http://www.yonhapnewstv.co.kr/
김정희 : 신상진 완전 멍멍이 소리를 고아대는구요 어덯게 그렇게 기분 상식도 없어요 막말 도를 넘네요 한국땅에 먹칠하는 비 인간 아인가?????
이은반 : 지금 국정원으로 의심가는 단체가 모든 유튜브에서 조작를 합니다 특히 황장수소장 tv에 심합니다 국정원 내 생각이다

...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872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heyi.pe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